Yongs
[Unity] Mouse Picking 본문
if (Input.GetMouseButtonUp(1)) //마우스 클릭 타입
{
Ray ray;
RaycastHit hit;
ray = Cam.ScreenPointToRay(Input.mousePosition);
if (Physics.Raycast(ray, out hit))
{
Vector3 offset;
Vector3 scrSpace = Cam.WorldToScreenPoint(hit.transform.position);
offset = hit.transform.position - Cam.ScreenToWorldPoint(new Vector3(Input.mousePosition.x, Input.mousePosition.y, scrSpace.z));
Vector3 curScreenSpace = new Vector3(Input.mousePosition.x, Input.mousePosition.y, scrSpace.z);
Vector3 curPosition = Cam.ScreenToWorldPoint(curScreenSpace); // +offset;
GameObject Gameobject = hit.transform.gameObject;
}
}
Step1. 클릭 이벤트 발생
Step2. 광선 충돌 준비
Step3. 충돌 된 물체의 정보 확인
Step4. 원하는 이벤트 적용
'Unity3D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Unity] Unity Log 파일확인 (0) | 2019.08.08 |
---|
Comments